티스토리 뷰

기본이면서도 굉장히 중요한 건데 제가 간과하고 있었던 것이 있었어요.그래서 내용을 한 번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제가 강조하는 것은 ?

바로 <미리보기> 예요.

 

 

미리보기가 왜 글 발행 전 꼭 확인 해야 하는 것인지 궁금하시죠?알려드릴게요.

바로 글 작성 시의 글자 크기 포인트와 발행 후의 글자 크기나 줄간격 등이 상이한 경우가 있기 때문이예요. 저는 평상 시 글을 작성할 때 글자 크기를 12pt로 하고 작성하고 있어요. 그런데 티스토리가 네이버와 다른 점이 하나 있더라고요.

<글 작성 화면>

 

 

네이버는 내가 글을 쓰고 있는 화면 그대로 출력이 된다고 하면 티스토리는 상이한 경우가 있더라고요. 글자 크기 뿐만 아니라 글 줄바꿈이 되는지 여부도 차이가 있어요.

<글 발행 화면>

 

 

글을 쓸 때는 12pt가 보기 가독성이 있어 보였으나 막상 발행하면 글씨가 너무 작아서 pc모드에서는 글 읽으시는 분들이 불편하실 수도 있겠다 싶어서 꼭 미리보기를 한 후에 발행하고 있어요.

 

 

 

그리고 또 가장 중요한 점서식으로 집어 넣은 광고의 게재유무 확인이 필요하기 때문이예요. 저는 본문 중간광고와 링크광고를 서식으로 설정해서 글 중간에 애드센스 광고를 집어 넣고 있는데요. 글 발행 후에 보면 중간광고나 링크광고가 공란으로 나오는 경우가 종종 발생했어요.

일단 카더라 통신이기는 하지만 최대한 발행한 글은 수정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죠?그래서 발행 전 미리보기를 통해 광고 서식이 적용이 안되면 html에서 직접 수정을 하고 있어요.

글을 발행할 때는 내가 작성한 글 내용도 중요하지만 그 글을 읽는 분들을 위한 가독성도 확인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별 일 아니지만 미리보기를 통해서 수정할 부분은 빨리 수정해서 깔끔하게 발행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어요.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이 되었길 바라며 또 다른 포스팅으로 만날 수 있기를 바랄게요:) by 율리한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