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토요일 아침 저는 한 통의 문자를 받고 이불을 박차게 되었는데요.

바로 작년 이맘쯤에 할인받아 결제했던 에버노트 프리미엄 서비스였어요.


사용하지 않은지 6개월이 넘어가서 기억도 안났지만 알고보니 자동결제 처리가 되어있었더라고요.

다행히 환불처리를 하게 되었는데요.

저와 같은 경험을 하게 되실까봐 정보를 남겨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에버노트 자동결제를 해제를 해볼 텐데요

우선 로그인을 해야겠지요?



로그인을 한 후에 내 계정에서 설정을 바꿔줘야 해요.

진짜 아주 조그맣게 표시 되어 있는 <구독관리>를 클릭 해 주세요.

서비스등급란에 나와 있어요.






구독중인 서비스가 표시되어 있는데요.

유료 자동결제를 해제할 것이기 때문에 베이직 밑 무료버튼을 눌러주세요.




베이직으로 다운그레이드라고 표시되어 있는데요.

그 바로 밑에 있는 버튼이 확인이 아니라 등급을 유지하겠다는 버튼이에요.

누르면 처음으로 다시 돌아가니 스크롤을 밑으로 내려주세요.




다운그레이드를 하면 아래와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고 안내되어 있지만요.

사실 에버노트를 잘 활용하기가 쉽지는 않은거 같아요.ㅠ 사무용이 아니고서는요.


오른쪽 하단에 희미하게 <베이직으로 다운그레이드> 버튼이 있어요.

꾸욱 눌러주세요.



다운그레이드의 사유를 선택하고 <구독취소>를 눌러줍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자동결제 해제하기 완료~~~






이제는 환불을 받아봐야겠지요?

원래는 에버노트는 환불을 해 주지 않는다고 해요.

혹시나 해서 사례를 찾아봤더니 환불을 받은 분들이 계셨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따라해봤더니 환불에 성공했답니다.


환불관련 페이지는 하단의 링크를 참고 해 주세요.


월금 6AM-6PM에는 채팅으로 처리가 가능한대요.

저는 토요일에 처리를 해야 했으므로 <티켓제출>로 메일을 보내야 했어요.


한글로 보내도 처리가 가능하니까 영어에 대한 부담 갖지 않으셔도 돼요.

결제취소요청 내용을 기재해 주시면 되고요.

결제번호도 포함해 주시면 됩니다.


결제번호는 계정정보 하단에 있는 구매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제출버튼을 누르면 안내문이 뜨고요.

자동답변 메일이 와요.



걱정되던 주말이 지난 후 드디어 환불메일을 받을 수 있었답니다.

다만, 이번만 환불을 해 줄거라는 내용이 들어있더라고요, 원칙적으론 환불이 안되는거 였으니까요.




에버노트는 활용하기 나름이지만 유료결제는 신중해야 할 거 같아요.

혹시라도 저와 같은 경험을 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오늘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