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악몽같았던 4일이 지났습니다.

왜 악몽같았냐고요?만약에 근 3일동안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오셨던 분들이시라면 이상한 점을 눈치채셨을 거예요. 아니면 저만 이상했었을까요?

지난주 목요일 밤에 다음 클린센터로부터 이메일을 하나 받았어요. 바로 제 블로그가 누군가의 신고로 홍보,스팸성 게시물로 인해 가장 강력한 제재인 로그인제한조치를 당했거든요. 너무나 당황스러운 나머지 인터넷에 해당 내용을 검색해봤는데도 뚜렷한 해결 방법은 없더라고요. 이메일에 나와있는대로 약관위배의 문제로 제한이 된거라서 해당 사례를 자세히 읽어봐도 저와는 무관해보였어요.일단 30일내 이의제기를 하지 않으면 제 블로그가 영구 정지를 먹을 수 있는 부분이었기 때문에 바로 장문의 이의제기 이메일을 작성하여 발송했습니다.

 

 

 제 블로그에는 이렇다할 홍보글도 없고 심지어 사진도 2~3개, 링크도 거의 없음, 동영상도 없고 글도 꾸준히 발행을 못하고 있는 상태예요. 그런데 제 블로그가 홍보,스팸성 게시물이라니 멘탈이 나가버리더라고요. 제가 세상에서 제일 싫어하는 부류중의 하나가 스팸,어뷰징 하는 사람들이거든요. 하도 문자,전화나 타 포털 블로그에서 시달리다 보니까요. 어떤 분 글 보니까 다음의 시스템 오류였거나 아니면 해킹을 당해서 로그인 제한을 당하셨다는 분들도 계셨는데 문제는 로그인 제한을 당하면 제 블로그가 어떤 상황인지 확인이 불가능해져버리더라고요.

다음 클린센터에서 제재하는 방법은

가장 약한 순서에서 가장 강한순서대로 나열하자면

1. 경고

2. 문제 게시물 블라인드 처리

3. 로그인 제한

이런 순서예요. 그런데 저는 경고나 블라인드 처리없이 바로 로그인 제한을 당했답니다.

 

 

 

 

일단 금요일 오전 9시 되자마자 바로 다음 고객센터 티스토리 파트에 전화를 했어요. 1577-3321 티스토리쪽은 4번을 눌러서 상담원분과 통화하면 돼요. 그런데 상담원분과 통화시에도 제 블로그는 시스템오류가 아니라 모니터링 결과 스팸,홍보 게시물작성으로 판단되어 제한이 된게 맞다고 하시더라고요. 정확히 누가 신고를 했으며 어떤 게시물이 문제가 되는건지 여쭤봐도 내부규정이라서 대답을 어렵다는 답변을 들었어요. 신고를 받더라도 모니터일 결과 문제가 없으면 제재는 되지 않는데 제 블로그는 모니터링 결과 홍보,스팸 게시물작성 사례가 맞아서 제한된거라고 하시더라고요. 너무 억울해서 눈물도 찔끔 났습니다.

일단 클린서약서를 작성해서 다시 문의접수를 했어요. 이렇게 클린서약서를 작성하면 그 이후에는 티스토리 로그인은 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그러나! 블로그 이용이 가능하려면 콜센터가 아니라 또 티스토리 부서와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했어요. 일단 이의제기를 신청했으므로 기다려보시라고 하더라고요.토요일인가 이메일로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한 후 다시 회신을 달라고 하더라고요. 바로 조치를 취했습니다.

1. 관리자로 들어가서 문제 되는 게시글 삭제 or 내가 작성하지 않은 게시물 삭제

2. 기본 스킨으로 변경(납치코드 삭제위함)

3. 비밀번호 수정

4. 기본정보에서 블로그명,닉네임 변경여부 확인

그리고 나서 주말이 지난 오늘 정상적으로 티스토리를 운영할 수 있게 되었어요. 일단 누군가가 제 티스토리 블로그를 해킹한 것은 아니더라고요. 그럼 뭐가 문제일까 생각했는데 가장 유력한건 다수의 ip로 게시글을 작성한 것 때문이지 않을까 싶어요. 저는 블로그 포스팅을 주로 사무실에서 하는데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전용 프로그램이 문제가 생길때마다 회사에서는 ip변경을 시키셨거든요. 그러다 보니까 ip도 자주 변경되고 또 다른 직원분들 중에 티스토리 사용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아무래도 공용 ip로 작성되는 거니까요.이제는 집에서만 글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동일한 경우로 또 신고를 당해서 제재를 당할 경우에는 제 티스토리 블로그는 그냥 끝나버리는거더라고요. 앞으로 더 주의해야 할 것 같아요. 참고로 티스토리가 중단되면 제 애드센스도 덩달아 중단되버립니다 ㅠㅠ 그래서 다른 블로그를 또 애드센스와 연계해야 하나 싶어지네요.

 

오늘 이렇게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이 되었길 바라며 또 다른 포스팅으로 만날 수 있기를 바랄게요:)     by 율리한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6/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