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운 좋게 첫 날 애드센스 수익 발생 그리고 티스토리 블로그 방향성 찾기 

애드센스 최종 승인 후 할 일이 많아졌어요. 스킨도 바꾸고 블로그의 방향?정체성도 생각해야하고 카테고리 정렬도 해야하고 말이죠.기록을 중요시 해서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거라 "오늘의 ~"시리즈 형식으로 방향성을 잡고 카테고리를 최종적으로 만들었어요.그리고 애드센스 광고도 어떤 식으로 구성할까 고민되더라고요. 데스크웹형으로 해야 할까 반응형으로 해야 할까,사이드 광고 넣었다가 말았다가,상단을 가로형으로 했다가 반응형으로 했다가 하고,하단도 2개 짜리로 했다가 가로형으로 했다가 이리저리 바꿔봤어요. 스킨도 이리저리 바꿔봤어요. 정신 없이 시행착오를 겪고 있는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수익이 발생하더라고요.진짜 미미한 수익이지만 넘 신기한거 있죠?아주 미미해서 부끄럽지만 신기해서 올려봅니다. 푼돈 재테크 정신으로 차곡차곡 쌓이다 보면 어느 새 PIN 번호 발급을 위한 10달러도    도달하고 수익금 정산을 위한 100달러도 도달하겠지요?그 날을 기쁜 마음으로 기다려 봐야 겠습니다.

 



 광고 수익이 생기니까 수익금 지급을 위한 외화통장(달러통장)과 원화통장이 필요하겠더라고요.저는 세상에서 제일 아까운 돈이 수수료와 이자,연체료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300달러 미만은 수수료가 나가지 않는다는 SC제일은행에 가기로 했어요.워낙 많은 분들이 후기를 꼼꼼하게 작성해주셔서 참고하고 갔답니다. 외화통장으로 받을 경우에는 수익금을 달러로 받고 환율이 좋을 때 환전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요.다만 환전 수수료는 소액 나가고 번거롭다는 단점은 있지요.원화통장은 지급당시의 환율로 들어오나 환율에 따라서 손해를 볼 수도 이득을 볼 수 있다는 특징이 있어요.저는 최대한 환율 이익을 노려보려고 외화통장으로 선택했답니다.나중에 해외여행갈 때 달러로도 받을 수 있고 남은 달러는 입금도 가능하다는 점도 한 몫하고요.  1년에 한 번정도는 해외여행을 가거든요.올해는 속기사 시험때문에 못갈지도 모르겠지만요.


 

제가 현재 일하고 있는 사무실은 국회의사당역에 위치해 있어서 가장 가까운 지점을 찾아보니 여의도
LG트윈타워점이었어요.LG트윈타워 진짜 좋더라고요.그리고 무지하게 컸어요.대기업에서 근무해본 적이 없어서 넘 시기했습니다.식물원 느낌?정문에서 우측편 건물로 이동하면 엘레베이터가 있어요.LG트윈타워점은 2층에 위치해 있답니다.점심을 거의 10분만에 먹고 후다닥 갔어요.대기자가 없어서 바로 창구에 앉을 수 있었는데 진짜 통장 만드는데 진땀 나더라고요.

 

 

통장 개설을 위한 참고사항
(제 경우의 이야기라서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1. 대포통장 문제로 입출금통장 개설이 엄격해져서 최근 1달 이내 입출금 통장 개설한 사항이 없어야 함.예적금 통장은 상관 없음.1달 내 입출금통장 만든 사실 있음 개설 불가. 마찬 가지로 SC제일은행에서 통장을 개설하면 1달 내에 입출금통장 신규 개설 불가함.

2. 신분증에 기재 된 거주지 근처의 지점에서 만들 수 있음.거주지 근처에서 만들 경우 신분증과 등본 지참

 ,회사 재직 중 일경우 회사근처의 지점에서 만들 수 있음. 신분증과 재직증명서 필요함.은행에 입증서류로 제출함(등본은 필요 없었음)다만,저는 재직증명서를 깜박하고 못챙겨서 근로계약서를 가져갔는데 다행히 인정되었답니다ㅜ 근로계약서 인정 안 될 수 있으니 재직증명서로 꼭 챙기세요. 유선상으로 회사에 전화하여 재직 확인 후 개설 해 줌.

3.명확한 통장 개설사유가 있어야 함.저는 구글로 부터 광고수익을 받을 목적으로 필요하다고 했어요.(담당자님께서 애드센스는 잘 모르셨으나 그 정도면 목적이 명확하다고 하셨어요)

4. SC제일은행 첫 거래일 경우 작성 서류가 많아서 시간이 오래 소요됨. 저는 외회통장,원화통장,인터넷뱅킹 신청,체크카드 발급을 모두 했기 때문에 거의 40분 가량 시간이 소요되었어요. 서류작성은 한 6장정도?한 것 같고 서명은 한 20번 정도 한 느낌이예요.모든 과정을 진행하면서 담당자님께 절대 타인에게 빌려주시면 안된다고 대여섯번은 설명받았어요ㅜㅜ 진짜 보이스피싱 범죄자나 대포통장 대신 만들어 주시는 분들 때문에 엄한 사람들이 피해봅니다. 처벌이 강화되어야 이런 문제도 없어질 듯 해요. 아무튼 시간 여유있게 잡으셔야 해요.

 이렇게 해서 통장2개와 체크카드를 발급받았습니다.외화통장은 딱 1종류밖에 없었고 입출금통장은 역시나 두드림통장으로 만들었어요.체크카드는 360리워드 카드가 좋다는 글을 봐서 그걸로 하려했더니 단종되었대요.신세계 연결된 카드였다네요.뭔지도 모르면서 그냥 신청하려고 했네요^^,,360 리뉴얼 카드로 11번가 연계된 카드가 있댔는데 그건 등기로 받아야 된다더라고요.등기로 수령하는 건 넘 불편해서 다른 카드는 뭐있는지 여쭤보니 삼성페이카드가 있다고 하셨어요.그건 캐쉬백과 포인트카드 2종류라고 하셔서 캐쉬백카드로 신청했어요.은행에서 바로 발급시 되는 카드기도 했고요.체크카드도 등기로 수령해야 하는 카드와 현장발급되는 카드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1215분쯤 사무실에서 나와서 은행갔다가 복귀하니 140분이더라고요. 왕복 30분 제외해도 소요시간이 어마어마 하네요.다행히 하고 있는 일이 할당받은 업무량 1달이내에 처리하면 되는 그런 개인업무라서 눈치안보였지 일반 회사원이었음 눈치 엄청받았을 것 같아요.더군다나 SC제일은행이 지점이 많지가 않아서 더 고생했지요.주거래은행인 신한은행은 사무실 근처에 2개인가 있는데 말이예요.심지어 1개는 바로 옆건물이라는...ㅜㅜ

이제 수익금 지급을 위한 준비물은 마련되었으니 열심히 티스토리를 운영해봐야 겠습니다.오늘 제 블로그에 와주셔서 포스팅 읽어 주신 분 너무 감사드리고요.좋은 하루 되시길 바래요.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또 만나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