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 애드센스 가입하기 도전기입니다. 티스토리의 가입 목적은 사실 크게 2가지랍니다. 첫번째로는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컨텐츠의 텍스트 내용보다는 가독성을 위해 사진과 동영상들이 많이 들어간 것을 선호한다 합니다. 하지만 저 같이 쓸 말이 많은 사람에게는 그게 제약처럼 느껴진다는 문제가 있었습니다.근데 티스토리는 사진과 동영상보다는 안의 내용을 중요시 하다보니까 제 성향에 딱 부합된다 여겨졌습니다. 그래서 티스토리를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이미지나 동영상에 소비하는 시간을 줄이고 포스팅 내용에 중점을 두기 위함입니다.

티스토리 가입 목적 두번째는 아무래도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네이버도 네이버 애드포스트라고 있기는 하지만 사실 수익이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구글 애드센스는 네이버 애드포스트보다 더 낫다는 소문을 익히 들었고 실제로도 증빙하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이왕 티스토리 하는 김에 구글 애드센스도 이용해봐야겠다 싶었습니다. 저금리시대에 내가 취미로 운영하는 블로그에 수익까지 더해진다고 하면 그야말로 1석2조 아니겠어요?

사실 크게 대박을 터트리겠다 정도의 목표를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저는 초보블로거이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수익이 생긴다면 어쨌거나 부수입이 생기는 거기때문에 차곡차곡 모으다 보면 제 나름대로의 재테크를 더 하는 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특히  저는 개미같은 성향이기 때문에 차곡차곡 쌓이는게 좋기도 하고 성향상 잘 맞기도 합니다.암튼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하려면 일단 유튜브나 블로그가 있어야 하는데 저는 티스토리를 개설하고 운영하고 있으니 한번 신청이나 해보기로 했습니다. 구글 애드고시라는 말이 있는 만큼 가입하는 것 자체가 어렵다고 해서 사실 떨어지겠다 예상은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입하는데 꽤 시간이 오래 걸리겠다 싶기도 합니다. 그래도 사람이 알면 써먹는게 있어야 겠죠?

일단 컨텐츠는 10개가 넘는 상태이고 포스팅의 글자수는 1000글자가 넘어가도록 작성해놓은 상태였습니다.일부러 채우려고 한건 아닌데 그냥 쉽게 1000글자가 넘어갔습니다. 이만큼 할 말이 많았던 제가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글자가 너무 많다 싶으면 글을 삭제하면서 써야 했으니 얼마나 힘들었을지 예상이 되실까 모르겠습니다. 저는 집 컴퓨터로 가입을 먼저 시도했습니다. .공용PC는 좋지 않다고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검색창에 일단 구글 애드센스를 검색하니 바로 나와서 클릭했더니 이런 화면이 나왔습니다.당연히 가입하기를 눌러야 겠지요?


스마트폰 사용자로서 구글 계정은 당연히 있으니 별도의 계정은 추가로 만들지 않았습니다. 문제는 웹사이트 등록 단계에서 생겼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가 하위주소로 인식되어 주소가 유효하지 않는 문제 때문에 다른 분들은 가입하는데 어려움을 겪으시던데 저는 희안하게도 티스토리 블로그는 인식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상하게 그 다음으로 넘어가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이 문제해결방안을 위해 인터넷 검색해도 별다른 얘기가 없어서 크롬을 깔려고 했는데 크롬도 설상가상 컴퓨터에 깔리지가 않았습니다. 평상시에는 싫어도 깔리는 크롬이 왜 어제는 깔리지 않았는지 미스테리합니다. 근데 어떤 분이 모바일로 구글 애드센스 가입을 했다는 글을 봤던게 기억이 났습니다.그래서 저도 제 스마트폰으로 가입신청을 시작했는데 대박..신청이 되었답니다. 저처럼 PC에서 문제 있어서 구글 애드센스 가입이 불가하셨던 분들은 모바일로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PC에서는 저장하고 계속하기에서 멈춰있던 것이 모바일에서는 되니 참 귀신이 곡할 노릇입니다. 제 PC사양이 모바일보다 못한건지 의구심이 듭니다.바꿀때가 되었나 봅니다.

그 다음 단계는 인적정보를 기재합니다.근데 집 상세주소 기재하는 부분에서 번지수를 잘못 기재했는데 제가 수정도 하지 않고 신청서 제출을 해버려서 이건 가입된 후에 수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이름도 제 애칭으로 해놓은건데 이것도 수정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전화번호는 하이픈 없이 전체 다 기재해야 입력이 되서 그렇게 했습니다.이렇게 가입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문제만 없었다면 가입하는데 5분도 안걸리는 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 구글 애드센스에서 검토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기다려봐야겠지요? 너무 큰 기대는 하지 말고 잠시 기억속에 묻어둬야 겠습니다.목표는 1월내로 가입완료하는 것인데 어쩔지 모르겠습니다.건투를 빌어주시기 바랍니다.애드고시 패스하면 2차 후기를 가져오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