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가 몇년째 애용하고 있는 어플인

모네타 금융계산기

 

를 소개해드립니다.

사실 모네타 금융계산기를 사용하게 된 계기는 실수령금액조회랑 금리조회때문이었어요.

그런데 생각외로 유용한 구성들이 많아서 두루두루 사용하고 있답니다.

 

 

 

 

설치는 무료입니다.

저는 유료어플을 써본 적이 없어요 ㅎㅎ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도 바로 사용할 수 있어요.



저는 오랜기간 동안 사용중이라서 최근 사용 목록이 나오는데요.

메뉴들이 크게

- 예적금 계산기

- 직장인 계산기

- 생활 계산기

- 재미 계산기

- 부동산 계산기

이렇게 5개의 항목으로 나뉘어 집니다.

 

 

제가 가장 자주 사용하는 계산기 항목은 위에 나와있지만

- 최고금리찾기

- 퇴직금계산

- 실수령액계산

- 환율계산이에요.

 

계산노트나 적금만기액도 자주 사용하지요.

 

 

은행 적금 만기가 되면 늘 모네타에서 최고금리찾기를 검색해봐요.

역시나 전체 검색했을 때는 제1금융권보다는 저축은행쪽이 높게 나오더라고요 ㅠ

진짜 이제 적금은 돈을 안쓰기 위한 수단일뿐인가봅니다.

 

 

 

요건 제1금융권으로 조회했을 때의 결과네요.

저는 주거래은행이 신한인데 1.8%가 최고금리라 슬픕니다 ㅠ 물론 우대이율도 있으니 조금 달라질 수는 있겠어요.

 

 

다양한 계산기들이 많이 있지만. 예를 들어 3가지만 먼저 보여드릴게요.

보기 좋은 구성에, 사용하는 법도 매우 심플하게 되어 있어요.

 

모네타 금융계산기에서 요구하는대로 입력만 하면 계산이 바로 되니 간편하답니다.

 

 

친한 지인이 5년동안 1억을 모았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궁금해서 1년동안 1억을 모으려면 과연 얼마씩 저축을 해야하나 계산해 봤어요.

약 160만원을 매달 꼬박꼬박 저축했다는 얘긴데 참 대단하다 싶습니다.

저도 그랬으면 좋겠네요.

 

 

모네타 스마트 금융계산기는 특히 직장인분들에게 가장 유용하지 않을까 생각해요. 아니면 이제 사회로 첫 발을 내딛는 사회초년생분들이나요.

필요할 때마다 인터넷검색해서 계산할 필요 없이 모네타 하나만 있으면 바로바로 해결되니 한 번 이용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이 되었길 바라며 또 다른 포스팅으로 만날 수 있기를 바랄게요:) by 율리한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