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매년 명절마다 해외여행을 다녀왔었는데요.

올해 구정에는 아쉽게도 못가게 되었어요.

엄마 수술일정이 잡혀서요 ^^;;

 

아쉬운 마음에 여행관련된 어플 하나 소개해드릴게요.

바로 환전할 때 참고하시기 좋은 어플이랍니다.

<마이뱅크>

 

마이뱅크 어플은 작년에 말레이시아 여행준비를 하면서 알게 되었는데요.

진짜 유용하게 잘 사용했어요.

 

 

무료어플이라서 다운만 받으면 끝!

 

 

 

 

 

저는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받았어요.

마이뱅크 어플은 별도로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게 장점이에요.

사용하려고 회원가입하거나 개인정보 넣어야 하면 너무 귀찮더라고요.

 

 

맨 왼쪽 하단에 있는 <환율>을 눌러주면

1. 여행자 보험

2. 공항환전

3. 환율비교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환율비교를 선택해야 해요.

 

그러면 다음 화면은

즐겨찾기/은행별/절약하기가 나와요.

 

은행별은 말 그대로 은행별로 환율우대가 얼마나 되는지 확인이 가능하고요.

 

저는 말레이시아 여행가서 유심카드랑 관광세 낼 링깃이 필요했기 때문에 사설환전소 이용이 필요했어요.

 

바로 이게 키포인트랍니다!

<절약하기>에서 사설환전소의 환전시세를 알 수 있어요.

 

 

 

국가와 환전할 금액을 입력하면 은행과 사설환전소 포함해서 순위가 나와요.

다만, 사설환전소에서 최소로 환전해야 할 금액이 정해져 있는 경우도 있고요.

실제로 환전소에 그만큼 보유가 안되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미리 확인은 필수랍니다.

 

 

 

환전소를 선택하면

지점 상세정보가 나와요.

환전소 운영시간 및 연락처, 위치 등을 확인 할 수 있어요.

 

 

 

 

주거래은행에서 환율우대쿠폰 적용한 것 보다 마이어플로 찾은 환전소에서 더 저렴하게 환전할 수 있었어요.

다음 여행갈 때도 이용할 생각이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