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혹시 해외여행을 어떻게 하시나요?

패키지여행?아니면 자유여행?

저희 가족은 2가지를 병행하고 있는데요. 언어가 통하지 않고 교통편이 불편한 곳은 패키지로 다니고요. 언어가 통하고(영어로) 교통편이 편한 곳은 주로 자유여행으로 다니고 있어요. 특히 저와 동생 단둘이 여행갈 때는 꼭 자유여행을 간답니다.

 

 

자유여행을 편리하게 할 수 있는 것은 지하철이 잘 되어있느냐 여부라고 생각해요.

근데 나라마다 여행갈 때마다 지하철 노선도를 종이로 프린트해서 가기도 번거롭고, 어플을 그때그때 설치하기에도 번거로운 찰나에 유용한 어플을 발견했답니다.

자유여행객을 위한 어플 추천은?

Transit 어플이에요.

 

 

어플을 설치하고 나면 국가 설정을 할 수가 있는데요. 여행가는 곳의 정보를 다운 받으시면 돼요.

 

 

실제로 Navitime Transit 에서 제공하는 세계의 지하철 노선도는 아래와 같아요. 진짜 많지 않나요?

대박사건

여러 어플들을 설치할 필요가 전혀 없겠지요?

 

또한, Transit 어플은 한국어를 포함해 16개의 언어로 이용할 수 있어요.



 

저는 지난달에 대만 자유여행을 다녀왔기 때문에 대만 정보를 다운받았습니다.

 

 

먼저 Transit에서 이건 진짜 너무 좋다라고 생각했던게 뭐였는지 아세요?



 

지하철 노선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주요 역에 각 관광지들을 그림으로 표시해 뒀어요.

시먼딩, 용산사, 국립대만박물관 등등 표시가 보이시죠?

보통 무슨 역에 어떤 관광지가 있는지는 가이드북이나 검색내용을 캡처한 파일로 확인을 했어야 했거든요.

 

그런데 Transit 어플에는 표시가 되어있으니 아~이 역에는 뭐가 있구나!하는 것을 알 수 있는거죠.

 

 

Navitime Transit 어플의 두번째 장점은 지하철 노선검색에 있는데요.

예를 들어 제가 머문 호텔이 있는 중샤오신성역에서 타이페이101타워로 가는 법을 검색해 볼까요?

 

 

검색을 해 보면 이렇게 4가지의 루트가 나온답니다. 편한 방법을 보고 선택해서 이용하면 끝!

소요시간, 환승횟수, 방향, 지하철 노선 색상까지 표시되니까 한 눈에 들어와서 좋더라고요.

 

보통 여행다녀오면 필요없는 어플들은 삭제하기 마련인데요. 저는 Navitime Transit은 다음 여행을 위해서 지우지 않고 핸드폰에 저장해 두고 있답니다.

다음은 어디로 여행을 갈 지 모르겠지만, 지하철 있는 곳이라면 Transit 덕분에 든든할 것 같아요.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이 되었길 바라며 또 다른 포스팅으로 만날 수 있기를 바랄게요:) by 율리한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