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작년 3월부터 화장품 다이어트를 시행하고 있어요. 디렉터파이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제 피부 트러블의 문제를 알게 되었거든요. 그래서 구독 하면서 모든 정보들을 유튜브,블로그,SNS로 얻고 있어요.

피부관리에서 중요한 것은 바로 화장품의 전성분을 확인하는 거예요. 더 정확하게는 내 피부에 잘 맞는 성분과 맞지 않는 성분을 확인할 줄 랑아야 하고요. 또한, 유해성분과 알레르기 유발성분, 문제있는 성분등이 들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계속 축적되다보면 언젠가 피부가 확 망가질 수 있으니까요.

그러나 화장품 제품 박스 또는  제품의 안내문에 적혀 있는 성분을 보는 것은 초반에는 굉장히  어려운 일이에요.

 

 

그럴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유용한 앱이 바로 화해어플이랍니다.

구글플레이 또는 원스토어에서 설치가능하고요. 간단한 졍보만 입력하면 회원가입을 할 수 있어요.

화해의 기본 카테고리는 홈, 랭킹, 쇼핑, 매거진, 이벤트, 어워드로 되어 있어요. 하지만 홈 화면에서 대부분의 정보확인이 다 가능하므로 저는 굳이 각 카테고리들을 찾아보지 않아요.

홈 화면에서 피부타입별, 고민별, 연령대별 등의 제품랭킹도 확인할 수 있고요. 신제품이나 뷰티관련 매거진도 읽을 수 있게 되어 있지요.

 

 

뷰티제품 살 때 화해어플을 이용해서 검색해야 하는 이유는 화해검색만으로도 제품의 전성분을 쉽게 활 수 있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공부하기에도 좋은 자료가 되지요.

 

 

 

예를 들어 볼게요.

얼마 전 생일선물로 받은 제품이 맥의 클렌징오일이었어요. 선물받은 제품이라서 제가 성분확인를 할 수도 없없고, 제품박스에는 영문으로만 설명이 되어 있어서 제가 전성분을 확인할 수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맥 클렌즈라고 검색을 했어요.

제품이 3가지가 나왔습니다.

 

 

그 중 제가 선물 받은 제품은 맥 클렌즈 오프 오일이었으므로 해당 제품을 클릭해 봤어요.

그러면 이렇게 제품에 대한 상세정보가 나옵니다.

용량과  가격 그리고 평점과  함께 제품의 성분에 대해서도 알 수 있어요. 유해성분이 몇 개 인지 그리고 알레르기 유발성분은 몇 개 인지 확인이 쉽게 가능하죠.

맥 클렌즈 오프 오일의 주의성분은 2개로 나오네요.

 

 

주의성분을 클릭해 보면 어떤 성분이 주의성분인지 알 수 있어요. 다행히  피이지가 2개가 함유되어 있는 상태고 나머지는 문제가 될 성분이 없더라고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피부타입별로 좋은 성분과  나쁜성분을 표시해 줘요. 제 피부타입은 건성피부인데 좋은 성분이 2개가 있고 좋지 않은 성분이 하나가 있네요. 어떤 성분이 좋고 좋지 않은지도 나와있답니다.

 

 

화해에서는 테마검색으로도 검색이 가능해요. 성분으로도 제품을 검색할 수 있고, 즐겨찾는 브랜드 제품 검색을 할 수도 있어요.

성분사전도 있어서 문제가 되는 성분인지 아닌지도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자주 이용하는 것이 이 성분사전이에요. 생소한 성분이 있으면 좋은 건지 나쁜 건지 알 수가 없거든요. 지금은 1년이상 전성분을 들여다 보는 습관이 있으니까 보면 대충 알 수 있지만 아직도 제가 모르는 성분이 많으므로 종종 검색을 해 봅니다.

 

 

그런데 만약에 내가 찾고 싶은 제품이 김색결과가 없다 싶으면 어떻게 할까요?

두 가지 방법이 있어요.

첫 번째는 성분분석 요청을 직접 화해어플로 문의를 넣는 거예요. 대신 시일이 좀 필요하겠죠?

두 번째는 마이페이지에서 직접 제품의 전성분을 입력해서 분석할 수도 있어요.

 

 

 

제가 직접 분석한 제품은 벌써 48개나 됩니다.

신제품이거나 인터넷 브랜드 같은 경우에는 없는 경우가 많아서 구매할까 싶을 때는 항상 확인해 왜요. 그래야 제 피부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기 때문이죠.

 

제품의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제품명을 기록한 다음

 

전성분을 찾아서 입력을 하고 마지막에  결과확인버튼을 누르면 바로 해당 제품의 결과와  분석되어서 나와요. 제품검색에서 나왔던 것처럼요.

 

 

우리는 화장품 업체의  연구개발과  전혀 관련이 없으므로 이 제품에 들어 있는 성분이 좋은지 나쁜지 직접 확인하지 않으면 알 수가 없어요.

그래서 뷰티블로거, 잡지, 방송매체등에서 좋다더라 하면 혹 해서 사기마련이죠.

저도 2년전까지만 해도 그랬으니까요. 하지만 그 결과는 피부에 결코 좋은 영향을 남기지 못했었어요. 그리고 뷰티제품 성분을 확인해 보면서 사용한 후에는 피부가 놀라울 정도로 좋아졌고요. 헤어 제품류나 바디용품도 마찬가지로 확인해 보면서 사용해서 예전보다 두피자극이나 피부가려움증 같은 것이 없어졌어요.

제게는 아주 유용한 앱이랍니다.

피부에 대해서 스트레스가 많으시다면 유용한 앱추천드리는 화해 꼭 이용해 보세요.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이 되었길 바라며 또 다른 포스팅으로 만날 수 있기를 바랄게요:) by 율리한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