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고의 자산관리 방법 중 하나는 가계부를 작성하는 것일 거예요. 어렸을 때는 용돈기입장을 직접 작성하며 용돈을 관리했었고, 부모님은 커다란 가계부를 작성하셨죠. 그러나 이제는 수기로 작성할 필요가 없답니다. 왜냐하면 우리에게는 무료가계부어플이 있기 때문이죠. 수많은 가계부어플이 있지만 제가 사용해봤을 때 가장 유용한 어플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어플명은?

유용한 어플 - 브로콜리 개인자산모니터

 

 

 

브로콜리 어플은 어플뿐만 아니라 네이버 포스트에도 재테크 관련 글을 기고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유용해요. 어플은 안드로이드와 iOS 운영체제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무료 어플이므로 바로 설치해주시면 돼요.

회원가입에 필요한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브로콜리 어플의 첫 화면은 자산이에요.

월별 보유 자산을 그래프로 확인이 가능해서 증가했는지 감소했는지도 한눈에 볼 수 있죠. 자산이 조금씩 증가하고 있네요. 다행이지 뭐예요.

 

 

은행 별 예금/적금이 얼마 있는지도 한눈에 확인하기 쉽습니다. 그전까지만 하더라도 은행 별로 잔액을 확인하려면 모바일 뱅킹에 건건이 들어가서 확인해야 해서 불편했거든요. 공인인증서 입력하기란 세상 귀찮아요 ㅋㅋ

 

 

자산 목록에서는 재산뿐만 아니라 부채도 확인할 수 있어요. 저는 은행 대출은 없어서 신용카드값만 부채로 잡혀 있습니다. 지난달에 대구여행 다녀왔더니 카드값이 어마어마하네요^^;;;

 

그다음은 소비예요. 소비도 자산처럼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어요. 제가 평균 지출하는 카드값이 64만 원이나 되는군요. 소비 이력도 카드나 체크카드 사용하면 브로콜리앱과 연계가 되기 때문에 굳이 입력할 필요가 없답니다.

 

 

소비 이력은 월별뿐만 아니라 일별로도 조회가 가능해요.

 

그러나 여기서 잠깐!

아마 현금 사용내역은 어떻게 하지?하실 거예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현금 사용액을 자동으로 끌어올 수 있는 기능은 없으므로 수동으로 입력하면 된답니다. 입력 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브로콜리 어플에서는 소비 분류도 원형 그래프로 보여주는데요. 가장 소비를 많이 한 카테고리 TOP3도 보여주죠. 우측에 있는 장바구니 모양을 눌러주면 상세하게 볼 수 있어요.

 

 

짜잔~이렇게 전체 소비분류별로 상세하게 나와있어요. 제가 가장 많이 소비한 비용이 교육비네요 ㅎㅎ무려 30%나 차지합니다. 소비내역 보면서 어떤 비용을 줄여야 하는지 또는 줄일 수 있는지 체크할 수 있어요.

얼른 속기사 자격증에 합격해서 속기사로 활동해야 따박따박 월급 받으면서도 속기학원비가 안 나갈 텐데 말이죠. ㅠ 속기학원비만 꾸준히 저축해도 해외여행 2번도 다녀올 수 있을 거 같아요.

 

 

브로콜리 앱의 좋은 점 중 하나는 바로 카드정보

즉, 카드실적액도 확인이 가능하다는 거예요. 카드 만들면서 실적액 다 기억 못하거든요.

카드만 등록하면 현재 사용실적이 얼마인지 카드 기본 혜택 받기 위해 남은 필요 실적이 얼마가 남았는지도 확인된답니다. 자산을 모으려면 카드는 사실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지만, 써야 한다면 카드사에서 주는 혜택은 모두 이용해야겠지요?

 

그다음은 투자 부분이에요. 투자 부분은 주식 관련된 내용인데 저는 주식은 전혀 안 하거든요. 내용을 알지도 못하므로 상세히 설명드리기는 어렵네요.ㅜㅜ

 

마지막으로 기타예요~

챌린지라고 해서 목표액을 설정해 놓고 저축을 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기능도 있어요.

여행 갈 비용을 백만 원으로 잡았는데 현재 83만 원을 모아서 83% 달성한 상태랍니다.

비상금 모을 때 아주 유용하겠죠?

하단에는 머니 캘린더라고 해서 정기적으로 나가는 금액을 저장해놓을 수도 있지요. 예산 짤 때 아주 요긴하더라고요.

 

브로콜리는 금융기관 연동을 통해 개인 자산 모니터를 할 수 있는 어플이에요. 따라서 초기에 한 번만 금융기관과 연동해놓으면 그 후부터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저축은행이나 CMA계좌는 아직 서비스가 되지 않는다는 점

그래도 케이뱅크는 이번에 추가되었더라고요.

 

 

신용카드사도 선택해서 연동하면 된답니다.

저는 다행히 제가 이용하는 은행이나 신용카드사가 다 브로콜리에서 연동이 가능한 곳이었어요.

 

 

브로콜리 어플 이용한 지 지금 4개월 정도? 된 것 같은데요. 쓸 때마다 유용하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무료 가계부 뿐만 아니라 자산, 부채, 투자 등등 전반적으로 관리를 하고 싶으신 분들께 정말 강추하는 어플입니다. 꼼꼼히 사용해서  자산을 늘려 보도록 노력해봅시다~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이 되었길 바라며 또 다른 포스팅으로 만날 수 있기를 바랄게요:) by 율리한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