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가 더부룩한 증상이 생기면 계속 신경이 쓰이고 배가 아프기까지 합니다. 복무팽만감의 위치에 따라서도 증상의 차이가 있는데요. 아랫배가 더부룩할 경우에는 트름, 방귀 또는 변비, 설사의 증상이 생기고, 아랫배가 더부룩할 경우에는  구역질, 속쓰림 등의 증상을 일으키기도 해요.

 

배 가스차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배가 가스로 빵빵해지는 증상은 보통 소화기능이 좋지 않거나 혹은 장기능이 약한 사람에게 빈번하게 생긴다고 합니다. 특히, 배가스로 인한 복부팽만감의 경우 장기적으로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소화기계통의 질환이 생기기 쉽다고 하는데요.


 




많이 먹은 것도 아님에도 불구하고 속이 더부룩하면 의아하기 마련이죠. 복부팽만감 가스로 인해 꾸르륵 소리가 크게  나면 민망하기도 하고요.이런 증상은 보통 식습관에서 원인을 찾을 수 있거나 장내의 유해균이 활성화 되면 생기는 경우가 많아요. 

배가스찼을 때(복부팽만감) 복부가스빼는 법을 알아볼까요?

 

1. 비피더스균 또는 유산균 섭취로 장내 유해균 억제하기

2. 식습관 개선

규칙적인 식사는 기본이겠죠?

장건강을 위해서는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채소나 과일 섭취를 권장합니다. 그러나 섬유소를  너무 다량으로 섭취할 경우에 오히려 복부팽만감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 해야 해요.또한, 과식하지 않도록  주의하며 음식은  조금씩 천천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배가스차는 것을 지양하기 위한 음식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 껌: 껍을 씹으면서 공기가 다량 유입되면 위에 가스가 찰 수 있습니다.

- 매운음식

유제품.

-  글루텐이 많이 들어간 음식

- 카페인 음료 

 

 


특히 과민성대장증후군을 가지신 분들은 아래 음식들 섭취를 더욱 유의하셔야 해요.
양파,마늘,브로콜리,초콜릿,콩류(콩류의 피토산은 다른 음식의 소화를 방해함)

 

의외의 과일과 채소도 있답니다.  아침에 사과는 금사과라고 하는데요. 사과 속의 소르비톨이라는 당알코올 흡수가 원활하지 않을 경우에는 가스가 찰 수 있다고 해요.감자와 복숭아에도 천연당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섭취 후에 가스가 차면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복숭아의 경우에는 장이 민감한 분들은 피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3. 충분한 물 섭취

4.  규칙적이며 적당한 강도의 유산소 운동하기. 단, 2시간 이상 격렬하게 하는 운동은 오히려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지양.

 

위와 같은 생활습관 개선으로도 배가스(복부팽만감)이 생기는 일이 완화되지 않는다면, 병원에 내원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고 복부가스 치료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추석 연휴에 고열량의 음식과 과식을 할 확률이 굉장히 높은데요. 연휴기간 내내 편안한 장을 가지시려면 자제하는 것이 좋겠지요? 모두 행복한 추석 연휴 되시길 바랍니다.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이 되었길 바라며 또 다른 포스팅으로 만날 수 있기를 바랄게요:) by 율리한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