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바세린 없는 집 찾기가 더 힘들정도로 생활용품 필수템인 바세린 활용법을 오늘 알려드릴게요. 화장품 성분 공부 카테고리에서 오일의 종류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었어요.

오일은 천연오일과 합성오일 그리고 광물성오일로 나뉘는데 광물성오일의 대표적인 것이 바로 바세린이랍니다. 석유 등의 광물질에서 정제한 오일인 광물성오일은 단가가 매우 싸고 대량생산이 가능하며 즉각적인 보습효과를 주는 것이 특징이에요. 하지만 피부타입에 따라서 피부에 사용했을 때 트러블이 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죠. 제 경우에는 광물성오일이 피부에 맞지 않아서 얼굴에는 바르고 있지 않아요. 그래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매우 많아서 소개해드리려고요.

바세린은 되직한 연고같은 제형이지만 체온정도의 온도에서 아주 잘 녹는 장점이 있어요. 그리고 즉각적인 보습효과를 주죠. 본격적으로 알아봅시다~

 

바세린 활용법 100%

 

1. 발뒤꿈치 보습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즉각적인 보습효과를 주고 또 지속력도 오래가기 때문에 발이 건조하신 분들은 바세린을 이용하세요. 면봉으로 떠서 건조한 부위를 슥슥 발라주면 금방 촉촉해진답니다. 랩으로 감거나 양말을 신고 주무시면 끝~아주 쉽죠? 비싼 발전용 크림 사실 필요 없어요.

2. 건조한 겨울 파운데이션 or BB 크림 등에 소량 섞어 바르기

겨울철에 화장이 뜨는 이유 중의 하나가 바로 건조한 실내공기와 찬 바람이죠? 베이스 메이크업 하실 때 바세린을 깨알만큼 섞어서 발라도 충분히 윤기있는 베이스를 완성할 수 있답니다.

 

 

 


3. 부러진 립스틱과 바세린으로 컬러립밤 만들기

부러진 립스틱에 속상하실 필요도 없고요. 립밤 굳이 사실 필요도 없어요~깨끗이 소독한 공병에 바세린을 반 정도 차게 담고 립스틱을 일부 넣거나 틴트액을 몇 방울 떨어뜨려도 충분합니다. 드라이기 바람으로 바세린과 립스틱이 녹으면 잘 저어주고 굳히면 립밤 완성이에요~소요 시간은 아무리 오래 걸려도 5분이면 되더라고요.

 

***파운데이션이랑 함께 섞으면 블러셔로도 사용가능합니다:)

4. 네일케어 및 네일가드 역할

제가 유독 못하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네일폴리쉬 바르기에요. 20초반일때는 그래도 자주 발랐다고 어려움이 없었거든요. 그런데  20대후반부터는 거의 안바르다 싶이 하다보니 네일만 바르면 살갗에 묻고 아주 난리가 나요. 

그럴 때는 손톱주변의 살과 큐티클에 바세린을 바르고 네일을 바르면 묻지 않는다고 하고요. 손이 너무 건조하다 싶을 때 바세린을 펴바르면 손 보습도 완성입니다~

 

5. 향수 지속력 증가

향수를 뿌리는 부위에 먼저 바세린을 바르고 그 위에 향수를 뿌리면 지속력이 더 오래간다고 해요.

알면 알 수록 바세린 활용법은 무궁무진하답니다. 또 다른 활용법을 알게 되면 추가적으로도 포스팅을 해볼게요^^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이 되었길 바라며 또 다른 포스팅으로 만날 수 있기를 바랄게요:) by 율리한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