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가 예전에  근무한 곳이  검진센터였어요. 사무관리직으로 일했으나 간호사분들과 함께 맞추어 근무를 했었고 매 월 간호사분들이 쓰실 의료용품 재고정리를 해야 했기 때문에 일회용 니들이나 주사기, 혈압계, 청진기, 혈액보틀, 일회용 알콜솜 등의 의료용품를 쉽게 접할 수 있었지요. 그래서 일반 분들보다는 아주 조금 알콜솜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해요. 보통 1회용 알콜솜은 주사맞기 전 주사 맞을 부위를 소독하고 맞은 후에  지혈할 때 사용되지요. 당뇨환자 중 인슐린 주사를 맞으시는 분들도 사용하시기도 하고요.  

그런데 다른 방법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  

 

그래서 이번 포스팅 주제는? 두구두구두구~ 일회용 알콜솜(알콜스왑) 활용 하는 법입니다.

 

사실 알고 보면 어려운 것들이 결코 아니예요. 일회용 알콜솜의 좋은 점은 가격이 비싸지 않고  약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며 휴대성이  용이하다는 점이랍니다. 1박스를 구매하면 가격은 5천원 정도예요. 1박스에는 100매가 들어 있지요.

 알콜솜은 기본적으로 피부를 소독하는 용도로 사용돼요. 그래서 알콜솜 하면  사용하는 방법으로 떠올리는 방법이 

1. 상처난 부위를 소독

2. 여드름 압출하기전과  후에  소독

하는 것이지만 이걸로 활용팁이라고 할 수는 없겠죠? 그렇다면 어떻게 활용하는지 사진과  함께 소개해 드릴게요.

 

 

 집에서는 소독용 알코올을 가지고 있으면 솜에  묻혀서 사용하면 되지만 외출할 때는 가지고 다니기 힘들다는 점이 있어요. 그러나 저는 외출할 때 뿐만 아니라  집에서도 일회용 알콜솜을 사용해요. 소독용 알코올이  훨씬 저렴하고 양도 많지만 양조절 문제도 그렇고 한 번 쏟은 적도 있고 알코올 냄새도 독해서 손이 안가더라고요.  일회용 알콜솜은 양조절 할 필요도 없고 간단하게 뜯어서 사용하면 되고 알콜냄새도 심하지 않아요. 

  소독은 우리 피부뿐만 아니라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도구를 소독하는 데도 필요해요. 얼마나 많은 세균이 있는지 눈으로 보이지 않으니 간과하기 쉽지만 주기적으로 소독으로 해 주는 것이 좋답니다. 그래야 바이러스와  세균으로부터 우리 몸을 건강하게 지킬 수 있어요.

 

 

일회용 알콜솜 활용하는 법은 바로 우리가 가장 자주 사용하는 제품들을 닦는 거예요. 김새셨나요? 하지만 별거 아닌 데도 하는 것과 하지 않는 것은 큰 차이가 있어요.

 사진에  담겨있는 예시중 1, 2번은 특히 여성분들이라면 자주 사용하는 물품이죠? 물티슈로 닦더라도 막상 알콜솜으로 닦아보면 어마어마한 이물질이  묻어나오는 것을 보실 수 있어요. 그리고 우리가 사용하는 물품 중 베스트 3는 바로 3번 키보드와  4번 휴대폰 그리고 사진에는 없지만 마우스도 있어요. TV나 뉴스에서 늘 얘기하지요? 휴대폰과  키보드가 화장실 변기보다 더 더럽다고요. 매주 물티슈로 닦아주고 있지만 물티슈에는 소독의 효과도 없고 자칫 물기때문에  더욱 세균번식이 될 수도 있다는 점에서 알콜솜으로 닦아주는 것이 피부트러블도 줄일 수 있는 좋은 방법이예요. 그리고 마지막 5번은 여드름 이나 피부 트러블, 블랙헤드 등의 가지고 계신분이시라면 익숙할 압출기예요. 진물이나 피지등으로 오염된 압출기는 제대로 닦지 않고 다시 사용할 경우에는 압출기때문이라도 트러블이  더 심해 질 수 있어요.

 

 

아무리 개인 위생에  청결하다고 해도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도구들을 개끗이  관리하지 않는 다면 피부 트러블이나 세균성 바이리스도 몸이 아플 수 있으니 잘 관리해 줘야 합니다. 그런 면에서 일회용 알콜솜은 아주 간편한 수단이라고 생각해요. 외국여행 나가거나 외출시 몇 개 파우치에  넣어가지고 다니면 되니까 더 애용할 수밖에 없는 것 같아요.

 

오늘 이렇게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이 되었길 바라며 또 다른 포스팅으로 만날 수 있기를 바랄게요:)     by 율리한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