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스킨토너 활용하는 방법을 작성해 보려고 해요.언제나 그렇듯이 소소한 활용법입니다.

 

스킨 토너는 세안 후 기초화장품의 첫 단계로 많이 사용합니다. 기초화장품은 묽은 제형에서 되직한 제형으로 순서대로 바르는데 사실 성분의 차이보다는 점도의 차이라고 보시면 돼요.  외국에서는 토너라고 하고 우리나라에서는 보통 스킨이라고 합니다. 손으로 바를 경우에는 손이 수분을 많이 흡수하기 때문에 주로 화장솜을 이용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기초화장품 중 묽은 제형인 스킨/토너를  먼저 바르는  이유는 ?

 1. 세안 후에는 수분이 부족해지는데 이때 수분이 빠르게 흡수될 수 있게 도와주기 때문이예요.

 2. 각질이나 피지를 제거해주어 피부결을 정리해주고, 산뜻하게 마무리 됩니다.

 3. 피부 진정효과가 있어요.

 

스킨/토너 활용법

 

**단, 알코올과 유해성분이 없는 자극없는 착한 토너에 한함. 알코올이 함유되어 있을 경우 피부가 건조해 질 수 있어요.  

 1) 스킨/토너의 기초사용 법은 역시나 손바닥 or 화장솜에 듬뿍 묻혀서 피부결을 따라 발라줍니다. 이때 화장솜에 듬뿍 적셔야 화장솜으로 인한 피부 자극이 없어요~아끼지 마시고 듬뿍 사용해주세요~ 그리고 여러개의 제품을 바르기 번거로우신 분들은 3스킨 또는 7스킨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방법은 간단해요. 피부에 한 번 스킨토너를 흡수시키고 나서 그 과정을 3번~7번 정도 반복하시면 됩니다.

2) 스킨토너를 미스트 공병에 넣어서 수분 미스트로 사용해줘요. 공병은 약국이나 드럭스토어, 다이소 등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건조할 때마다 수시로 분사해주면 돼요. 그러면 별도로 미스트를 구매할 필요가 없겠죠?

 

 

 

 

3) 미스트의 응용단계예요. 수분 미스트로는 보습이 부족하신 분들은 미스트 공병에 스킨토너와 함께 피부타입에 맞는 페이셜 오일을 넣어서 사용하시면 돼요. 지성타입은 3~5방울, 건성타입은 7~10방울정도 넣으시면 되겠지만 개인차가 있을 수 있으니 조금씩 넣어보시고 피부에 알맞는 양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오일미스트도 구매하실 필요가 없겠지요? 또한, 스킨토너와 오일을 1대1의 섞으면 립앤아이리무버의 기능도 한다고 하니 여행 시에도 그만이랍니다. 수정화상 시에도 도움이 되고요.

4)스킨팩 용 화장솜 또는 5겹 화장솜 또는 시트마스크에 스킨토너를 듬뿍 적신 후 마스크팩 대용으로 사용합니다. 머리카락 말릴 때 드라이기 바람때문에 얼굴이 건조해지기 쉬운데 그때 사용하면 피부 수분도 유지되고 좋아요.

5) 냉장고에 보관하셨다가 눈이 부었을 때 화장솜에 뿌려서 쿨링팩으로 사용해셔도 좋아요. 피부 온도가 올라갈 수록 피부노화가 일어나기 쉽다고 하니 진정시키기에도 딱 좋겠지요?

 

 

추운 겨울이 지났으므로 봄철 환절기에 피부 보습에 소홀이 하기 좋아요. 그렇기 때문에  스킨케어 첫단계를 습관적으로 꼼꼼하게 해주는 것이 좋아요. 아침에는 출근 준비때문에 바쁘고 저녁에는 피곤한데 여러개 바르기가 너무 번거롭잖아요. 오늘 소개해드린 활용법으로 제품 여러개 바를 필요없이 끝낼 수 있답니다. 또한, 제품 구입비용도 줄어들겠지요? 남은 비용으로는 푼돈 재테크까지 하면 금상 첨화랍니다.   

오늘 이렇게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이 되었길 바라며 또 다른 포스팅으로 만날 수 있기를 바랄게요:)     by 율리한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