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저칼로리 다이어트식으로 좋은 두부바나나쉐이크 만드는 법이랍니다.

요 근래 군살이 부쩍 찐줄은 알았지만 실제로 체중을 재보지는 않았어요. 무섭더라고요. 4월초에  미뤄왔던 체중을 측정해 봤는데 와우....인생 최고 많이 나갔을 때의 몸무게에  거의  육박하더라고요. 운동을 안하면 식단이라도 줄여야겠다 싶어서 저칼로리 식단를 먹어야겠다고 생각하고 열심히 찾아봤어요. 예전에는 샐러드나 아니면 다이어트 파우더 쉐이크나 닭가슴살을 주로 먹었는데 문제는 조금 먹다보면 좀 질리라고요.그래서 클렌즈 주스를 다시 먹어볼까 아니면 스무디킹 다이어트 쉐이크를 먹어볼까 했지만 포기했어요. 밖에서 사먹는 다이어트식의  가장 큰 문제는 비용이죠 ㅠㅠ 그래서 비용도 적게들고 꾸준히  먹을 수 있는 저칼로리 다이어트식을 찾아보기로 했답니다.

 

 

 

 

바로 두부바나나쉐이크인데요. 2014년에 엄지의 제왕에서 언급된 쉐이크예요. 4주동안 먹고 17kg 인가 감량했다고 하는 사례가 나오더라고요. 다른 분들의 후기들도 찾아봤는데 맛도 있고 만드는 법도 매우 쉬워서 시도해 보기로 했는데 아주 만족스러워요. 준비물은 저지방우유 100ml,플레인요거트 1개,바나나1개, 찌개용두부 1/4모가  끝이예요. 바나나가 작으면 2개넣으면 됩니다.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그냥 갈면 되니까 굉장히  쉽죠? 우유1팩에  900ml에 3천원정도고 저는 플레인 드링킹요거트를 사용하는데 700ml정도에 3천원정도 되고 바나나는 8개에  5000원정도 그리고 두부는 1개에  천원이니까 이렇게 쉐이크 만들어 먹으면 한잔에  약 1500원정도니까 가격도 완전 싸죠? 클렌즈주스나 스무디킹 사먹으면 거의 5천원정도 하잖아요.

 

 

근데 요거트같은 경우에는 유산균이  금속류에 닿으면 죽으므로 저는 아예 물병에  별도로 넣고 나중에  흔들어서 섞어먹었어요. 이렇게 갈아먹으면 약 500ml한잔이 나와요. 양도 넉넉합니다. 다 갈아먹으면 약 200칼로리정도라고 해요. 맛은 두유보다는 좀 더 맛있어요. 콩맛이 조금 나는데 콩맛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미숫가루나 꿀을 조금 넣어 드시면 된대요. 딸기잼 만들고 나서 남은 딸기도 대여섯알 넣고 갈아먹어봤는데 더 맛있었어요.

저는 집에있는 재료 2가지를 더 넣어서 먹고 있어요. 바로 카가오닙스랑 다이어트 파우더 반스푼입니다. 카카오닙스는 그냥 먹으면 너무 쓴데 같이 갈아먹으니까 쌉싸름한게 씹는 맛도 있고 좋더라고요, 카카오닙스 넣어서 드시는 것 완전 강추예요.

 

 

조금 유의하실 사항이라고 하면  바나나를 넣고 만든 쉐이크기 때문에 갈변되는 부분이 있어서 갈고 나서 최대한  30분안에 드시는게 좋겠어요. 안 그러면 좀 색깔이 비호감스럽게 변화더라고요. 맛은 그대로니까 크게 거슬리지 않으시면 미리 만들어 두시고 드셔도 상관은 없겠지만요. 지금까지 약 2주가까이 아침대용으로 먹고 있는데 질리지도 않고 맛있고 포만감도 있어요. 앞으로도 꾸준히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주말에  고칼로리를 먹어서 그런데 지금까지 아침만 두부바나나쉐이크먹었는데 1. 5kg 정도는 빠진 것 같아요.운동하면 더 도움이 될 듯 해요.  

오늘 이렇게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이 되었길 바라며 또 다른 포스팅으로 만날 수 있기를 바랄게요:)     by 율리한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