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의 주제는 반영구 눈썹과 아이라인이예요. 저는 작년 6월에 한 상태예요. 병원이나 매장가서 비용을 내고 받은 건 아니고요. 친한 동생이 반영구 학원에서 수강을 하는데 직접 시술하고 포트폴리오를 작성해야 해서 제가 모델이 되 주었어요. 물론 강사님이 옆에 계셔서 무탈하게 잘 마쳤지요. 이런 경험을 토대로 몇 가지를 알려드리고자 해요.

 저는 화장을 잘 하는 사람이 아니예요. 특히 눈썹 그리기는 왜 그리도 어려운지요. 늘 짝짝이로 그려지거나 아니면 너무 진하거나 짧거나 두껍거나 마음에 들게 그려질 때가 없었어요. 화장 잘하는 회사 동생이 언니는 눈썹을 너무 못그린다고 고쳐주고 그랬지요. 눈썹 다듬기부터 눈썹 모양도 제게 어떤 모양이 잘 맞는지도 알 수가 없어서 그냥 대충 잔털 정리만 하고 그리고 다녔어요. 작년 초 사진만 보더라도 눈썹이 참 존재감이 없더라고요. 눈썹 모양은 메이크업 브랜드 브로우 바에서 한 달에 한 번정도 관리를 받았는데 조금만 신경을 쓰지 않으면 원상 복구 되더라고요. 지속적으로 나가는 비용도 마찬가지고 말이죠. 제 생각외로 남녀노소 관계없이 눈썹 관리를 지속적으로 받으시고 반영구를 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병원이나 매장도 많고 말이지요.

 

 

 이렇게 눈썹에 신경을 많이 쓰는 이유가 뭘까요?

 눈썹은 예를 들어 얼굴을 집이 라고 했을 때 마치 지붕과도 같은 역할을 한다고 해요. 관상학적으로도 눈썹에 따라서 관상이 바뀐다고 하더라고요. 첫인상에서도 눈썹에서 첫 이미지가 달라진다고 해요. 눈썹의 숱이 없을 경우에는 인상이 밋밋,희미하거나, 의욕이 없어 보이거나 나이가 들어보인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취업 전에 특히 많이 한다고 해요. 추가적으로 여성의 경우 눈매를 더욱 또렷하게 만들기 위해서 아이라인도 반영구로 하지요.

 

 

 반영구 눈썹/아이라인 문신이란?

  주사 바늘을 이용해서 피부 표피층에 색소를 주입하는 시술이예요. 색소가 피부 표피층에 고르게 침투되어야 하고 얼룩,변색이나 2차 감염이 생기지 않도록 전문가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좋아요.

하단의 사진은 반영구 눈썹/아이라인 1)비포 2)애프터 그리고 3)메이크업 후의 사진이예요. 저는 눈썹의 숱도 많지가 않은 데다가 워낙 가늘기도 해서 좀 밋밋했거든요. 반영구 눈썹으로 기틀을 잡았지만 비어 있는 면도 있고, 염색모였기 때문에 색을 맞춰줘야 해서 눈썹을 채워야 했어요. 그리고 겉쌍꺼풀이 진하긴 하지만 또 속으로 말려들어가는 쌍꺼풀이라서 아이라인은 살짝만 해줬고요. 자연스러운걸 원했기 때문에 진하게 하지는 않았답니다. 

 

 

반영구 눈썹/아이라인의 장점

 - 민낯이어도 또렷한 인상을 가질 수 있음

 - 메이크업 시간이 단축됨. 문신 된 위에 덧 그리면 됨.

  - 개인차가 있지만 6개월 이상 지속됨

 반영구 눈썹/아이라인의 단점

- 저렴한 비용은 아님(색이 점점 빠지므로 몇 개월마다 리터치가 필요함)

 - 눈썹이나 아니라인을 아예 안 그려도 되는 것은 아님

 - 시술 후 일주일 정도는 시술 부위에 물이 닿으면 안 됨.각질이 일어나도 억지로 제거하면 안 됨. 시술 후 하루 정도는 붓기가 있음. 특히 눈썹의 경우 약 일주일 정도는 눈썹의 색이 짱구처럼 점점 진해지므로 외출 시 민망함)

 - 시술 후 마음에 들지 않게 나올 수 있음. 레이저로 지울 수는 있지만 비용+통증이 부가적으로 따라옴.

 - 눈썹이나 아이라인 모양을 다르게 변경하고 싶어도 메이크업으로 변경하기 쉽지 않음

- 마취 크림을 바르고 하지만 통증이 없는 것은 아님. 개인차가 있지만 저는 통증을 잘 참는 편임에도 불구하고 아이라인은 아팠어요. 눈물이 핑 돌더라고요.

 

 

 

반영구 눈썹/아이라인 시 고려사항

 - 경험이 많은 전문가에게 받을 것

 - 1회용 바늘 사용 여부 필수 확인(비양심 적인 곳은 재활용 하는 곳이 있음)

  - 시술 시간은 약 1시간 반~2시간

  일단 반영구 하고 나서는 확실히 편리해 지기는 했어요. 그런데 메이크업에 대해서 좀 익숙해지고 나니까 모양 바꾸는게 좀 힘들다는 사항이 불편할 때가 있더라고요. 아이라인같은 경우에는 꼬리를 살짝 위로 그려놨기 때문에 아래로 향하게 그릴 경우 조금 어색해지는 부분이 있어요. 그리고 눈썹 두께를 변경하고 싶거나 모양을 바꾸고 싶더라도 쉽지 않은 점도 있죠.  그래서 색이 다 빠지고 나면 다시 할 것 같지는 않아요. 평상 시 눈썹이나 아니라인 그리는데 시간이 오래 걸려서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으신다거나 매번 그리는게 번거롭다면, 또는 인상이 또렷해졌으면 좋겠다는 분들께는 괜찮겠다 싶어요. 대신 고려사항에 써 놓았듯이 시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에게 받으시는게 좋답니다. 무조건 저렴한 곳은 의심해보세요~

 

오늘 이렇게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이 되었길 바라며 또 다른 포스팅으로 만날 수 있기를 바랄게요:)     by 율리한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