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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 전 아르바이트 관련해서 제출 서류로 등본이 필요한 적이 있었어요.아르바이트 하고 있는 국회의사당역 근처에서 발급받으려니 참 난감하더라고요. 공용PC이기도 해서 사무실에서 등본 출력도 어렵기도 했었어요.그래서 평상시에 궁금하게 생각했던 무인민원발급기를 사용해보기로 했지요. 무인민원발급기는 지하철역 내부에 있는데 모든 지하철역에 다 있지는 않아요. 그래서 가까운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검색해보니 여의도역에 있어서 점심시간에 이용하러 다녀왔어요.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등본 출력하는 법 알아봅시다~

 

여의도역에는 무인민원발급기가 신형,구형으로 나뉘어 있는거 같더라고요. 그래도 좀 더 최신형인 것처럼 보이는 기계로 이용해봤어요. 무인민원발급기에서 의외로 발급받을 수 있는 서류의 종류가 많더라고요. 주민등록등본,초본,지적,토지,건축대장,차량,보건복지,병적증명서,지방세 세목별과세증명서,교육제증명,국세증명 서류가 그것이죠. 이용요금은 무료에서부터 800원까지 다양했어요.

집이나 사무실에서 출력이 가능하다면 민원24 사이트에서 무료나 별도의 비용으로 쉽게 출력이 가능하지만 저는 상황이 여의치 않았으므로 주민등록등본을 200원 내고 출력하게 되었지요. 소요시간은 1~2분이면 충분히 출력이 가능한 것 같아요.

 

 

 

 

그럼 출력을 어떻게 하는지 번호 순서대로 알려드릴게요.

 

1. 필요한 서류 카테고리를 클릭합니다.

2~4. 등본 버튼을 누르면 등본과 초본으로 나뉘어 있으니 필요서류버튼을 클릭합니다.

5. 그리고 주민등록번호를 누르고 지문인식을 하게 돼요. 지문은 오른쪽 엄지 손가락으로 인식 시키면 됩니다. 횟수 제한이 있으므로 정확하게 인식시켜 줘야 해요.

6. 그리고 필요한 부수를 입력합니다.

7. 서류안에 들어가야 하는 내용을 선택

8.  수수료 면제 대상자라면 해당 버튼을 클릭하세요.

9. 마지막으로 이용금액을 동전투입구에 넣으면 됩니다.물론 지폐도 투입은 가능해요.

급하게 증명서류가 필요하신 분이 계시다면 지하철 민원발급기 한번 이용해 보세요^^

 

오늘 이렇게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이 되었길 바라며 또 다른 포스팅으로 만날 수 있기를 바랄게요:)     by 율리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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