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천연비누/수제비누를 참 좋아해요. 사용한 지는 약 3년정도 된 것 같아요. 세안할 때도 사용하고 샤워나 목욕 할 때 주로 사용하고 있어요.기존에는 그냥 집에 있는 비누나 바디워시를 주로 사용했었는데 겨울철에 피부가 너무 건조해지다보니까 사용할 수록 더 힘들더라고요. 화학 계면활성제들이 뽀득뽀득한 마무리감을 줘서 개운하기는 하지만 제 피부에 필요한 유분까지도 싹 씻어내버리거든요. 거기에다가 워낙 SLS나 SLES 등의 유해성분도 함유가 많이 되어 있다보니 꺼려지기도 했고요. 천연비누를 체험단 활동 하면서 사용해봤는데 사용하니까 피부 보습도 되고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는거예요. 얼굴 세안해도 당김이나 트러블도 없었고요.

 천연비누는 사실 그간 이용하는 사람들만 이용했던 제품이었어요. 그러나 요새 시판되는 제품들의 유해성분 논란때문에 오히러 천연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주목을 받기 시작했어요. 심지어 반려동물용 수제비누도 만들어 지고 있답니다.그러면서 수제비누 공방이나 수제비누 DIY 온라인샵도 많이 생겼지요. 저도 나중에 수제비누 만들어 보고 싶어요. 사용하면 할 수록 빠져드는게 천연 수제비누의 매력인 것 같아요. 성분도 물론 좋겠지요?

 

 

인류 최초의 비누는 바빌로니아인이 기원전 2800년 쯤에 만든 것이라고 해요. 기름이랑 재를 섞어서 만들었다는 기록이 남아있었는데 그 내용은 고기를 불에 구워먹다가 고기에서 나온 기름과 숯불의 재가 섞였는데 그 때 우연히 비누가 만들어 졌다고 하네요. 이렇게 만들어진 비누는 귀족만의 사치품으로 사용되다가 18세기에 대량생산이 가능해지면서 모든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우리나라는 잿물이나 가루비누를 사용하다가 1947년 빨래비누를 시작으로 1956년에 최초로 신체에 사용하는 비누를 만들었대요.

 

 

천연비누/수제비누의 특징으로는

1. 피부타입에 맞게 비누 선택이 가능 - 아토피,홍조,여드름,미백,건성,지성 등 기능성 비누가 많음

2. 황토,인삼,머드,쌀,노니,어성초,마유 등의 다양한 원료가 사용됨

3. 유해 화학계면활성제 대신 천연 유래 성분 첨가 

 

 

천연비누/수제비누의 구입 전 고려할 점으로는

1. 가격이 시중 비누보다 비쌈.수제비누샵에서는 보통 1+1나 2+1 이벤트를 많이 하니 이벤트를 노리시면 좋아요.

2. 물에 쉽게 무름 따라서 조각내어 사용하거나 비누 홀더 사용하는 것을 권장

3. 화학 계면활성제가 첨가되어 있지 않아 세정력이 조금 부족하다 느낄 수 있음.

  하지만, 페이스 오일 몇방울 섞어서 클렌징하면 색조도 잘 지워지고 보습에도 도움을 줌

4.  피부에 맞지 않는 성분이 들어가면 자극적일 수 있음. 저는 개인적으로 라벤더 오일이 들어간 비누는 맞지 않았어요.

5. 비누는 화장품과 달리 공산품이라서 시설 기준이 명확하지 않음. 따라서 위생 및 안전성 검증이 어려운 문제가 있음. 따라서, 원료를 공개하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오늘 이렇게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이 되었길 바라며 또 다른 포스팅으로 만날 수 있기를 바랄게요:)     by 율리한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