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의 주제는 카카오닙스입니다. 요새 들어 전혀 저와 무관했던 신체적 변화들이 생기고 있습니다. 수면장애와 함께 찾아온 것은 바로 장기능 둔화입니다. 변비까지는 아니니 장기능 둔화라고 하겠습니다. 물론 다른 사람들에 비해서 예전에 워낙 장기능이 활발하게 기능을 했었습니다.하루에 기본 1번에서 많게는 3번까지 꼬박꼬박 내보내는 활동을 했으니까요. 현재까지도 소화기능은 아주 좋답니다. 어느날 문득 TV를 보다가 나는 몸신이다 였나 엄지의 제왕이었나 닥터의 선택이었나 내 몸 사용설명서였나 하는 프로그램을 시청하게 되었습니다. 정규채널은 아니고 위성케이블에서 하는 건강프로그램입니다. 그 당시 주제가 심혈관질환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 때의 심혈관질환 개선 솔루션으로 나온 비결 중의 하나가 카카오닙스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카카오닙스는 예전부터 알고 있었지만 생각보다 비싸기도 하고 맛이 없다고 해서 구매욕구가 없었습니다.하지만 생각보다 다양한 효능이 있어서 먹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카카오닙스를 구매하게 만든 그 효능이 어떤 것이 있을 지 말씀드리겠습니다.(인터넷이나 오픈마켓을 찾아보면 저렴한 가격에 구매도 가능하지만 카카오닙스100% 제품인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닙스는 먹으면 건강해지는 세계의 슈퍼푸드로 최근에 우리나라에서 각광받고있는 트렌드식품이기도 합니다. 그 효능은 아주 오래전부터 알려졌다고 하는데, 그리스어로 신들의 음식이라고 불릴정도라고 합니다. 카카오닙스는 이름에서 예상이 되셨겠지만 초콜렛의 원료인 카카오와 관련이 되어 있습니다. 카카오빈 내피를 발효한 후 건조시키고 로스팅 한 후에 잘게 부순 것이 카카오닙스 입니다. 초콜렛의 되기 전 단계라고 합니다. 카카오닙스에는 당류와 합성 첨가물이 전혀 들어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카카오닙스에는 카테킨의 함량이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카테킨 많이 들어보셨을텐데 카테킨은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서 내장 지방 예방 및 체지방 분해에 도움이 되는 성분입니다. 그런 카테킨이 100g을 기준으로 하였을 때 홍차는 13,9mg, 녹차 15mg인데 반해 카카오닙스에는 무려 681mg라는 엄청난 카테킨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홍차와 녹차를 아무리 많이 마셔도 카카오닙스를 따라가기가 어렵다는 말입니다. 아몬드에 비해서는 19만 2535%나 높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너뷰티 제품으로 녹차카테킨이 함유된 제품이 시중에 많이 있는데 그 보다 더 효과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카카오닙스에는 식이섬유도 풍부하기 때문에 소화기능을 촉진해서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께도 아주 좋은 슈퍼푸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늘에 비해 411%, 레몬의 52배의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니 말입니다. 또한, 혈관확장 및 동맥경화 예방, 몸 속 활성산소 제거,혈관청소와 해독작용에도 아주 탁월하다고 합니다. 바로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카카오닙스에는 테오브로민이라고 블리는 항산화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카페인과 비슷하게 기분개선이나 신경계의 활동을 도와준다고 합니다.마지막으로 마그네슘이 풍부하다는 것입니다. 간혹가다가 눈떨림 현상이 생기는데 마그네슘이 풍부한 식품을 먹으면 완화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생리전증후군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주는것이 마그네슘이라니 놀랍습니다.

 

 

카카오닙스는 한 번에 약 15g(1~2스푼) 정도를 먹는 것이 적정권장량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는 식품이기 때문에 카페인이 몸에 잘 안받으시는 분들은 섭취량을 줄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초콜렛의 전단계라고 하니 달콤하겠다고 생각하시고 구매하시면 깜짝 놀라게 되실겁니다.카카오닙스의 식감과 맛은 딱딱하고 씹을 수록 씁쓸한 맛이 나서 사실 먹기가 편한 식품은 아닙니다. 혹시 카카오 99% 드셔보셨을지 모르겠습니다.저는 지인에게 받아서 한 번 먹어본적이 있었습니다. 맛은 정말 흙을 퍼먹으면 이런 맛이 나겠다 또는 갈색 크레파스를 먹으면 이런 맛이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카카오 99%정도의 맛까지는 아니지만 아마 카카오90~95%정도의 제품이 있다면 딱 카카오닙스 맛이 아닐까 추측됩니다. 따라서 제 경험상 꾸준히 그냥 카카오닙스만 먹기에는 쉽지는 않다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카카오닙스를 꾸준히 먹을 수 있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 까요? 개인적으로는 요거트에 섞어서 드시는 방법을 추천해드립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요거트가 매우 달달하기 때문에 카카오닙스의 씁쓸한 맛이 합쳐져서 중화되므로 먹기가 간편합니다. 식감이 오독오독 하기 때문에 빵과 함께 곁들여 드셔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크림치즈 베이글을 좋아하는데 그 안에 뿌려서 넣어먹으니 식감도 좋고 맛에도 큰 영향을 주지는 않았습니다. 시리얼에 넣어 먹거나 쉐이크 만들 때 넣어 먹으면 먹기도 아주 편하다고 합니다.나중에 저도 바나나와 과일,채소,우유와 카카오닙스를 넣어서 쉐이크를 만들어 먹어 볼 생각입니다. 간편식으로 아침이나 늦은 저녁에 먹으면 부담도 없고 좋을 것 같습니다. 차로도 끓여 마실 수가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몸에 좋은 식품도 먹지 못하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최대한 꾸준히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시도해보시고 맞는 방법을 찾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이 되었길 바라며 또 다른 포스팅으로 만날 수 있기를 바랄게요:) by 율리한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