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로 마른 기침은 미세먼지, 황사가 많은 날이 지속되는 봄에 나타나지만 에어컨 등으로 실내 습도가 낮아지는 여름철에도 곧잘 생겨나요. 마른 기침은 한 번 하기 시작되면 금방 멈추는 것이 아니라 오랫동안 지속되기 때문에 목 건강에도 좋지 않답니다.

저도 목감기 증상이 생기면서 가래와 함께 마른기침이 지속되고 있는데요. 마른기침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고 함께 섭취해 보려고 알아봤어요. 내용을 공유해보겠습니다.

 

 

 

 

마른 기침에 좋은 음식

 

일단 마른기침이 날 경우에는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때 차로 마시면 도움이 되는 채소와 과일들이 있다고 해요.

도라지나 홍삼이 가장 대표적인데요. 도라지나 홍삼에 들어 있는 사포닌이 기관지 점액 분비를 촉진시키며 점막을 튼튼하게 해줘서 기침을 가라앉게 도와준다고 해요.

배에는 워낙 수분이 많아서 목을 촉촉하게 만들어 줘요. 또한, 루테올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기침 개선이 좋다 해요. 또한, 해열과 기침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대추와 생강과 함께 달여 먹으면 목에 생긴 염증 완화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레몬과 유자의 신맛이 갈증을 해소해 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또한, 호흡기의 순환을 도우므로 차로 마시면 도음이 된다고 합니다.

수세미, 귤껍질(진피), 둥굴레차, 녹차, 모과 등도 기침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러나 마른 기침은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건조한 환경과 각종 자극에 의해 생기는 것이라서 예방이 우선이 되어야 해요.

적정 습도를 위해서 가습기를 사용하거나 실내에 젖은 수건 등으로 습도 조절을 하는 것이 좋고요. 수시로 차나 물 등을  많이 마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평상시에 물을 잘 마시지 않는데 반성해야겠습니다.

생각난 김에 집에 가는 길에 유자차나 레몬차 사서 들어가야겠어요.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이 되었길 바라며 또 다른 포스팅으로 만날 수 있기를 바랄게요:) by 율리한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