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뭇가사리묵이라고 아시나요?

곤약처럼 먹으면 포만감은 있지만 칼로리는 낮아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식재료예요. 한 케이블 TV 건강 프로그램에서 배고플 때 우뭇가사리묵을 넣은 음식으로 배부르게 먹으면서도 건강하게 체중감량을 할 수 있었다고 사례가 나왔었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제가 한 번 알아봤는데요. 함께 정보를 공유해보기로 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먼저 우뭇가사리가 뭔지 알아봐야 할텐데요,

우뭇가사리란?

 

5월~7월 사이 채취되는 해조류예요. 거의 70% 정도가 제주도에서 채취된다고 해요. 색상은 붉은 색을 띄어 해조류 중에서도 홍조류에 속한다고 합니다. 한천의 주 원료로 쓰이는 우뭇가사리는 붉은 색을 띄지만 익히면 투명해 지는 특징이 있어요. 여기서 한천이란 젤리처럼 말랑말랑한 음식이랍니다.


 

우뭇가사리 묵 효능

 

1. 우뭇가사리 자체가 식이섬유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요.  따라서 우뭇가사리를 많이 먹을 경우에는 대장운동을 원활하게 하여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해준답니다. 

2. 우뭇가라시는 칼로리도 낮고 포만감은 높아서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께도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변비가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우뭇가사리를 먹으면 1석 2조 효과를 볼 수 있겠지요?

실제로 우뭇가사리는 100g당 89칼로리, 우뭇가사리묵은 100g당 3칼로리라고 해요. 그래서 포스팅제목을 우뭇가사리보다는 우뭇가사리묵으로 정한 것도 있어요.

3. 복합 다당류의 일종인 카라지난이 함유되어 있어요.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기도 해요.  고혈압,변비,당뇨 예방 효과가 있고요. 장 속의 나트륨, 중금속 등의 물질들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효과도 있답니다.

4. 면역력 강화 및 갑상선 기능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5. 수분, 칼슘, 칼륨, 마그네슘, 미네랄, 아연, 구리, 철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 천연영양제입니다.


 



그렇다면 우뭇가사리 묵은 어떻게 만들까요?

 

1. 우뭇가사리를 3일정도 햇볕에 말려 줍니다.

2. 우뭇가사리와 물을 3대 1 비율로 2시간 정도 푹 끓인 후 체 물을 걸러줘요. 12시간정도 지나면 투명하게 굳어 우뭇가사리 묵이 된답니다.

그러나 시중에서도 쉽게 구입이 가능하니 번거롭다 싶으시면 구입해서 드시면 되겠어요.

 

우뭇가사리를 어떻게 먹어야 할까요??

 

1. 콩국에 국수대신 넣어서 먹기.

 

 

2. 오이냉국에 넣어서 먹기

3. 냉면 육수에 넣어서 묵밥처럼 먹기

4. 우뭇가사리 묵무침

곤약국수가 다이어트의 최고의 식품이라고 생각했었거든요. 그런데 한 번씩 퀘퀘한 냄새가 나서 먹기 거북할 때가 있었어요. 이제 우뭇가사리묵이라는 좋은 다이어트 식품을 알았으니 열심히 먹어봐야 겠습니다.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이 되었길 바라며 또 다른 포스팅으로 만날 수 있기를 바랄게요:) by 율리한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