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속기 시험이 이제 한 달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작년 3월부터 시작해서 지금까지 1년 5개월이라는 시일이 흘렀는데 습득 속도는 늦는 것 같고 마음이 조급하기 시작합니다. 또한, 내가 할 수 있을까? 하는 막연한 두려움마저 있다보니 수면부족과 잡생각이 머리에서 떠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그런 잡생각을 할 시간에 연습에 매진하는 것이겠지요?

잡생각이 들지 않을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빨리 잡생각 없애기를 통해 집중력을 끌어올리는 것이 중요한 관건이라고 생각됩니다.

수험생 여러분들도 마찬가지일거예요.

그렇다면 어떻게 잡생각 없애기를 할 수 있는지 방법을 살펴보도록 할까요?

 

 

 

잡생각을 없애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잡생각은 주로 스트레스를 받을 때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 업무에 대한 스트레스, 가정 또는 대인관계 등에 따라 생각이 꼬리에 꼬리를 물면서 고민을 하다보니 생기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잡생각이 떠오르면 수면부족 또는 불안함, 집중력 저하 등을 동반하게 됩니다.

이럴 때는 계속 잡생각을 한다고 해서 문제가 해결 되는 것이 아니므로 그 상황을 잡시 벗어나는 것이 좋습니다. 업무시간 또는 학업시간 등 우리 삶에서 잠시 쉬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쉬는 시간에 스트레스 해소 방법이 있다면 하면 좋고 잠시 눈을 붙이거나 또는 명상, 짧은 산책 등을 하면서 주위를 환기시키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미국의 한 언론에서도 창조적인 활동에 집중하면 불안감 해소와 함께 뇌의 기능을 개선하는 효과등이 있다고 발표 했습니다. 예를 들어서 메모하기, 일기쓰기, 노래 흥얼거리기 , 그리기, 여행 계획 짜기 등을 하는 등 다른 곳에 집중을 해서 잡생각을 떨쳐버릴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점도 참고하셔서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통해 불안감을 해소하셔서 잡념을 없애시기 바랍니다.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이 되었길 바라며 또 다른 포스팅으로 만날 수 있기를 바랄게요:) by 율리한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