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어려서부터 과일을 참 좋아했어요. 밥 대신 과일을 먹기도 하고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과일을 먹거나 아니면 스무디로 만들어 먹고 있는데요. 요새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된 것이 있어요.

공복에 먹어도 좋은 과일이 있고 공복에 먹으면 나쁜 과일이 있더라고요. 건강하려고 먹는 과일이 오히려 제 몸을 상하게 할 수 있다는 것에 충격을 받았답니다.

여러분은 잘 알고계시나요?

혹시라도 모르신다면 포스팅을 꼭 읽어봐주세요~그럼 시작하겠습니다.

 

 

 

공복에 좋은 과일


 

1.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노화예방에 좋고 기억력과 신진대사를 좋게 해줘요. 공복에 섭취할 경우에는 블루베리의 효과가 더 높아진다고 합니다.

2. 수박

수박은 이뇨작용이 뛰어나서 몸속 노폐물을 원활하게 배출하게 도와주는 과일입니다. 신장이 나빠서 몸이 잘 붓는 분들께는 공복에 드시는게 더욱 효과가 좋다고 해요. 또한 갈증해소에도 그만입니다.


 



 

 

공복에 나쁜 과일


1. 바나나

 

바나나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공복에 바나나만 먹게 될 경우에는 혈액 속 마그네슘 수치가 너무 높아져서 좋지 않다고 해요. 따라서 다른 음식과 함께 먹거나, 다른 음식을 먹은 후에 바나나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하니다.

2. 리치

리치에는 포도당의 생성을 억제시키는 하이포글리신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요. 특히 저혈당인 경우 리치를 먹게 되면 혈당수치가 급격하게 떨어져서 위험할 수 있습니다.

 

 

3. 산도 높은 오렌지, 레몬, 귤 등의 감귤류

산도가 높은 감귤류는 특히 위와 식도가 약한 분들께 자극을 줄 수 있어요. 역류성 식도염의 원인이 되거나 위산 분비를 촉진시켜 위벽염증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4. 감

감에는 타닌산과 펙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요. 그런데 공복에 먹을 경우에는 이 두 가지 성분들이 위산과 화학반응을 일으켜서 덩어리로 변한다고 해요.

5. 사과

빈 속에 먹을 경우 감귤류처럼 위 점막을 자극할 수 있으므로 다른 음식과 함께 섭취해 주는 것이 좋아요.

 

 

저는 지금까지 공복에 사과나 바나나를 자주 먹어왔는데 오히려 위점막을 자극하거나 혈중 마그네슘 수치를 높게 한다고 하니 당황스럽더라고요. 지금은 건강하니까 괜찮지만 나중에 나이가 더 들거나 건강이 나쁠 때는 문제가 생길지도 모르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이제는 다른 음식들과 함께 먹어야 겠습니다.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이 되었길 바라며 또 다른 포스팅으로 만날 수 있기를 바랄게요:) by 율리한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