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천고마비의 계절이 다가오고 있어요. 아침저녁으로 선선해서 산책이나 여행가기에 딱 좋은 날씨가 연일 이어지고 있어서 너무 좋답니다. 작년보다 4kg정도 체중이 증가했는데 최악인 것은 뱃살위주로 쪘다는 거예요. 여름은 너무 더워서 운동하기 힘들었다면 이제는 운동하기 힘들다 하는 핑계를 더 이상 댈 수가 없더라고요. 보통 운동을 한다고 하면 헬스, 수영, 요가 등 등록해서 운동을 한다고 떠올리는데요. 굳이 비용을 들이지 않아도 충분히 운동을 할 수가 있어요.

집에서 운동도 가능하지만 오늘은 니트다이어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열심히 실천 중에 있답니다. 

 

 


니트다이어트란?(Neat Diet) 생활 속 습관을 조금 변화시켜서 칼로리 소모를 늘리는 다이어트랍니다. 소비하는 에너지량이 늘어나면 결국에 체내의 근육량도 늘어나고 기초대사량도 늘어나게 되거든요. 살이 잘 빠지는 체질로 만드는 거죠.

나이들 수록 살 빼기가 어렵고 뱃살이 많이 늘어난다고 하죠? 그 이유는 10대,20대 만큼 기초대사량이 높지 않고 점점 줄어들기 때문이에요. 

Non 
Excercise
Activity
Thermogenesis

 


예를 들면 

- 대중교통 이용 시 앉지 않고 일어서서 가기 - 열량 소모 2배

- 대중교통 이용 시 한 정거장 미리 내리기 


-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 이용 대신 계단 이용하기 - 수영와 같은 효과
계단 1칸당 0.15kcal 소모가 된다고 하는데요.  1층을 올라가는데 약 5kcal가 소모된다고 해요. 
심폐기능 및 다리근육도 발달된답니다.

수원역에서 버스로 환승하려고 지하보도를 지나다 보니 이렇게 계단에 표시가 되어있더라고요. 옆에 에스컬레이터가 있었으나 걷지 않을 수가 없었어요.



- 마트 카트대신 장바구니 이용하기 - 열량 소모 1.8배

- 움직이면서 통화하기 - 제자리걸음 걷기와 같은 효과

- 바른 자세로 TV시청하기 - 누워서 볼 때보다 열량 소모 1.5배

- 복식 호흡 및 배에 힘주기 - 10초 간격으로 시행하면 뱃살빠지는데 효과 




생각보다 훨씬 쉽죠? 처음부터 한 달에 5kg를 뺄거야 라거나 헬스장에서 2시간 이상 운동할거야 같은 무리한 목표를 세우면 꾸준히 실천하기가 어려워요. 하지만 생활 습관 하나하나 신경을 쓰면서 하는 것은 의외로 쉬운 일이죠. 제가 포스팅에 써 놓은 것 중 어려운 것은 하나도 없으니 말이에요.

생활 속 니트 다이어트로 근육과 기초대사량을 높이면서 운동과 식단조절을 하면 훨씬 더 건강한 삶을 살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실천은 내일부터가 아니라 지금 당장 시작하세요~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이 되었길 바라며 또 다른 포스팅으로 만날 수 있기를 바랄게요:) by 율리한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